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이 옷 세탁하는 법 :) 아기 옷 관리는?

 

아기들은 수시로 옷을 물고 빨고 하다보니 세탁에 다들 신경 많이들 쓰시더라구요

세제의 잔여물이 입으로 들어갈 수도 있고 그러다보면 아직은 면역력이 약한 아기에게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하루종일 입고 있는 것이 옷이기도 하기 때문에 특히 피부가 예민한 아이라면 피부의 트러블도 잘 생길 수가 있죠 현대사회가 많이 오염된 만큼 요즘은 미세먼지에다 보다 더욱 더 신경 쓸 것이 많아진 만큼 꼼꼼하게 조금 더 까다롭게 세탁하는 관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1. 세탁조의 청소 필요

이것은 아기 옷에만 해당되는 것은 아닐 것 같아요 세탁조 전용세제를 사용한다거나 베이킹소다 구연산 과탄산고다를 배합하여서 세탁조 등에 넣고 돌려준다면 천연 재료로 청결을 유지할 수가 있답니다 요즘은 천연 세탁조 청소 제품 등 우수한 제품들도 많으니 잘 선택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듯 싶네요 아무리 성분이 좋은 세제를 이용해서 세탁을 한다고 하더라도 세탁조 자체가 더럽다면은 세탁을 하나마나한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2. 세탁은 생기는 즉시 바로

저는 물을 아끼려고하다보니 빨랫감을 모아두었다가 돌리기도 하고 그러는데, 빨랫감을 모아두면 물론 절약은 되겠지만은 각종 불순물이나 땀 등으로 오염된 옷들을 그대로 모아둔다면은 그 사이에 곰팡이 등이 생겨서 옷감이 상할 수도 있고 세균이 번식된다면 세제로 다 씻겨지는 것이 아니라서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겠지요 그렇지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은 되도록 빨랫감은 모이두지 않고 그때그때 바로 세탁하는 것이 좋답니다

 

 

 

3. 액상 세제 사용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과거에는 가루세제가 대세를 이루었다면은, 가루세제가 자칫하면 옷감에 잔여물을 남길 수도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요즘은 액상 세제도 많이들 사용하시더라구요 가루세제는 아무래도 액상세제에 비하여서 물에 잘 녹지 않을 수가 있기 때문에 잔여 세제가 남을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따라서 아기 옷을 세탁하는 집이라면 물에 조금 더 잘 녹는 액상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4. 전용 세제 사용

아이옷과 어른옷은 아무래도 따로 세탁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어른들은 조금 더 오염이 심한 환경이 노출될 수도 있고 외출이 잦기 때문에 많은 오염이 될 확률이 높겠지요 되도록이면은 분리하여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옷은 아기 전용 세제가 좋은 제품들로 많이 나오고 있으니 순한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5. 세제 성분 따져보기

알러지를 유발하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지? 화학적 방부제는 사용하는지? 파라벤/색소/인산염/포름 알데히드 등이 사용되는지? 원료는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쥬 저는 누스킨 세제를 쓰고 있어서 사진을 첨가해볼게요 제가 쓰는 제품외에도 좋은 제품들이 많은 테니 아이옷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고 환경오염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 선택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이 옷 세탁하는 법, 확인 잘 되셨나요?

저마다의 비법이 물론 있으실 듯합니다 아기옷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있으신만큼 살림정보 적어보았으니 유용한 정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