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기 젖병 관리 하는 법 :) 젖병 세척하는 방법

 

아기 쓰는 물건 중에 가장 직접적으로 접촉되기도 하고 예민하게 생각하는 물건이 바로 젖병이 아닐까하는데요 젖병이라는 것이 은근히 관리하기도 까다롭고 해서 어떻게 관리해야할지 막막해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잔여 주방의 세제가 남는 등, 깨끗하게 세척을 한다고 해서 다가 아니다보니 더욱 더 고민이실 듯합니다

 

어떻게 젖병세정제를 사용할지 세척과 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좋은 주방 세제 고르기

무엇보다도 가장 1순위는 좋은 성분의 주방세제를 고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주방의 세제에도 등급이 있다고 합니다 아기를 위해 세척하는 용이라면은 1종의 세제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1종 세제로는 과일 그리고 야채와 같은 식품을 씻는 데에도 사용할 수가 있을 정도라고 하니 아기 젖병의 세제로 많이들 활용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천연세제이지만, 1종 세제가 아닐 경우도 있다고 하니 아기 젖병 세제를 이용하실떄에는 반드시 1종 등급의 표시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누스킨 주방세제를 쓰고 있는데 1종 세제인지 확인해야겠네요

2. 성분 확인하기

먹는 제품이건 세제이건 아무래도 입으로 들어갈 수가 있다보니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아이의 입에 직접적으로 닿는 식기류들을 세척해주는 세제이기떄문에 안전하면서 건강상의 문제가 적은 제품들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진 세제와 같은 경우에는 특히 체내에 쌓이게 되었을때 건강상의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니 성분표를 찾아보는 등 안심할 수 있는 성분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할 수 있습니다

 

 

3. 거꾸로 세워서 꼼꼼히 건조하기

깔끔하게 젖병을 세척하고 난 뒤라도 물기가 남은 채로 방치된다면은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높겠지요 세척은 물론 바로바로 해주는 것이 가장 좋고 주2회 정도는 열탕 소독을 하여서 세균이 번식을 막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도 하고 팔팔 끓는 물에 젖병을 30초 정도 넣었다가 빼는 분들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러한 방법들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서 젖병소독용 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제품쪽으로 선택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4. 전용 브러시 사용하기

좋은 세제를 선택하기는 하였는데 씻기가 난감하시다규요? 아기 젖병을 세척하는 것은 아기의 건강과도 직결이 될 수있는 부분이다보니 꼼꼼한 세척은 참 중요할텐데요 특히 젖병은 바닥까지 손이 닿지 않는 제품들이 대부분이라서 씻을 때에 꼭 전용 브러시가 필요하답니다 물론 전용브러시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니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할 수가 있더라구요 아기 젖병의 세제를 이용하고 전용 브러쉬까지 이용하여서 젖병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우유 분유 등의 잔여물은 깔끔하게 세척해주세요 브러시는 젖병에 미세한 스크래치는 주니 않는 부드러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구요 거품을 많이 내어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젖병 세척하는 방법 유용하게 보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더 알찬 정보로 돌아올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