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삼시세끼 어촌편 차승원의 콩나물밥, 양념장, 배추국, 전복 된장찌개 만들기, 초장 레시피

차줌마 차승원이 모델미를 뿜뿜하면서 단발머리도 돌아왔죠. 참 모델은 모델인지 중년의 나이에도 다양한 스타일을 찰떡같이 소화하더라구요. 

 

삼시세끼 어촌편은 시원한 바다와 차승원의 다양한 레시피로 코로나 시국에 안방 커다란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차승원 콩나물밥, 양념장, 배추국 만들기, 레시피

 

먼저 밥을 지을 때에 콩나물을 함께 넣습니다. 밥을 하면서 콩나물 향이 고루 베여들 수 있게 고루 펴주면 더욱 좋습니다.

콩나물밥 양념장은 청양고추, 양파, 쪽파를 다져서 넣고 진간장을 콸콸 넣어주고, 고춧가루, 들기름까지 넣어서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배추국에 들어간 배추는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썰어주고, 물에 된장을 풀어서 배추와 고춧가루를 적당량 넣습니다.

 

칼칼하고 된장의 맛의 깊이를 위해 청양고추도 썰어서 넣고 푹 끓여주다가, 깨끗하게 씻은 꼬마전복까지 넣어서 익혀줍니다.

 

호준이 잡은 대왕 자연산 전복은 회로 즐기기 위해, 이빨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손질하여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차승원은 고추장, 물엿, 식초, 다진양파를 섞어서 초고추장 레시피를 완성하였습니다.

 

 

차승원 전복 된장찌개의 레시피

 

애호박, 고추, 양파, 감자 등을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꼬마전복도 씻어서 준비!

 

다시마와 멸치로 육수를 내고, 된장과 고추장을 약 1:1의 비율로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저도 삼시세끼를 보고 된장찌개를 끓일 때는 고추장도 함께 넣어서 끓이는데 깊은 맛이 더 나는 것 같긴하더라구요.

 

육수의 건더기는 건져내고, 다듬어 놓은 채소들을 다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꼬마전복까지 투하!

 

제대로 즐기기 위해 뚝배기에 옮겨담고, 다시 한번 더 보글보글 끓여주면 누른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햄볶는 차줌마표 아침식사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