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알아보자

미세먼지 좋은 음식 알아보자

 

 

성큼다가운 가을.. 요즘은 봄이건 여름이건 가을이건

고개를 잊을만하면 드는 미세먼지 때문에 미세먼지 어플을 늘 체크하는 것이 일상이되었네요.

오늘은 미세먼지가 어떤지..미세먼지가 나쁨일때는 야외활동이 참 부담스럽더라구요. 저가 렌즈를 끼는 사람이라 미세먼지가 나쁠 때는 눈이 뻑뻑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불편감이 심해지니 참 불편하네요. 참고로 저는 눈의 각막이라고 하나요? 무튼 라식을 할때 깍아내서 조절하는 부분이 선천적으로 얇는 눈이라 라식은 물론 라섹도 안되는 눈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매번 안경을 끼고 살 수도 없고, 하드렌즈가 제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버렸어요.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끼면 도움이 된다는 말도 있고해서 대량구매하기도 했었지만 역시 마스크를 끼고 일상생화를 한다는게 여간 불편한게 아니긴 하더라구요. 요즘은 스마트폰에 얼굴 인식 기능까지 있으니 이러한 기능을 쓰시는 분들은 더욱 더 마스크가 불편하게 느껴지겠네요 갑갑하기도하고 화장도 뭉개져버리니ㅠㅠ

 

이러한 미세먼지 시대에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 미세먼지 잡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호흡 기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음식을 아무래도 건강에 다방면으로 도움이 되겠죠

는 기관지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진 과일입니다. 어렸을 때 목이 칼칼해지면 어머니께서 배즙을 챙겨주시던 기억이 있네요. 배에 함유되어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은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기침과 가래에 좋다고 하는데요. 배를 자주 섭취한다면 기관지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대인들은 기관지가 오염된 환경에 노출되고 흡연자들도 많아 기관지가 약해지곤 하죠. 호흡기계에 문제가 생김 생명과도 직결이 될 수 있으니 건강한 식습관 기를는 것이 좋겠습니다.

 

 

 

 

 

녹차에 들어가 있는 타닌이란 성분은 몸 속에 있는 중금속 등 나쁜 물질들을 배출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공기의 질이 나쁠 때에는 녹차 한잔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녹차잎이 건강에 좋다고는 하지만 녹차를 잎채로 씹어먹는 사람은 거의 없잖아요? 현대인이 녹차를 가장 잘 접하는 형태가 바로 차 형태가 아닐까 합니다. 가루로도 나오니 녹차가루를 우유에 섞어서 녹차라떼처럼 만들어먹으니 그것도 괜찮더라구요. 녹차같은 경우에는 너무 많이 먹으면 카페인 성분도 다량으로 섭취하게 된다고 하니 적정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녹차에 들어가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유해 산소를 억제시키고 항산화 역할을 하여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고 하죠 그리고, 녹차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모로 좋은 효과가 좋은 녹차네요. 

 

 

 

 

마늘도 미세먼지 속의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이라 여러방면으로 건강 식품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식품이지요. 건강에 참 좋은 영향력을 지니고 있는 것 같아요. 한국인들은 요리에 여러 형태로 마늘을 활용하기도해 비교적 쉽게 일상에서 마늘을 접하고 하죠.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주고 풍미를 느끼는데에 도움을 주니 한식의 대부분의 요리에 곁드여서 먹으면 참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특히 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지방을 분해해주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더욱 더 좋습니다. 이번 추석에 시댁에 같을 때에 마늘을 거의 한박스 분량으로 주셔서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네요. 마늘 까는게 근데 조금 힘들긴 하더라구요. 마늘 다지기도 손이 많이 가고.. 다진마늘이 왜 비싼 편인지 직접 손질해보니 알 것 같더라구요.

 

 

 

 

 

물을 자주 마셔주면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호흡기계는 건조한 상태로 있는 것 보다는 일정 습도를 유지해주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우리 체내의 70%이상이 수분이다보니 물을 하루에 적당량 마셔주면

여러가지 건강에 이로운 영향을 줄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무엇보다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 줄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해조류는 혈액순환은 물론 비타민K가 나쁜 물질을 체내에서 배출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조류에 칼륨이 풍부해서 적절하게 섭취해준다면 건강을 지키는데에 참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역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대로 채소류가 대부분이네요. 일상 식습관에서 적절하게 채소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지키는데에 참 좋겠네요 저는 토마토 양배추 당근 브로컬리는 한통정도 7일치 정도 갈아서 꾸준히 먹고 있는데요. 역시 야채쥬스를 먹을 때와 안먹을 때는 차이가 나긴나더라구요. 각자의 노하우로 건강한 생활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킨 알로에겔 피엑스 추천  (0) 2019.11.12
객 열매의 제품화 지3  (0) 2019.11.04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추천  (0) 2019.10.29
뉴스킨 유스스팬3 추천  (0) 2019.10.28
자궁에 좋은 음식  (0) 2019.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