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아기, 유아 옷 세탁세제 추천, 올바른 사용 방법

 

아이를 키우고 있는 집안이라면, 빨래를 거의 매일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하게 되는 세탁세제의 선택은 정말 중요합니다.

 

잘못 선택하게되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 아이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아기, 유아 세탁세제 올바른 사용 방법엔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적으론 좋은 세탁 세제 즉 세탁 세제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피부는 성인에 비해서 연악하고 민감할 수 있고, 옷감이 피부에 직접 닿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특성상 옷감을 입에 넣을 수도 있어서 아기 세탁 세제는 신중하게 비교하여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성분을 확인하여서 화학계면활성제 등의 좋지 않은 화학 성분이 포함되어진 제품은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빨래가 밀려두었다가 한번에 몰아서 많은 양을 세탁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많은 양을 한번에 세탁기에 세탁하게 되면, 용량이 초과될 수도 있고 세탁기 속의 빨랫감이 물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넣은 세제가 물에 잘 녹지 않을 수도 있어 잔여 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세탁기 용량의 70% 정도를 최대로 잡고 세탁하여 주는 것이 잔여물이 남지 않는 좋은 세탁 방법입니다.

 

빨래를 방치하여서 쌓아두면 되면 또한 옷감의 오염물질 속에서 세균이 증식하게 되어 건강에 좋지 않을 수가 있답니다. 빨래의 양이 어느 정도 모였다면 너무 오랜시간 방치않고 바로 세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탁기엔 정해져있는 다양한 코스로 선택할 수 있가 있죠. 

 

일반적으로 헹굼을 추가하게되면 세탁이 더욱 더 깨끗하게 될 것만 같고 더 좋을 것 같지만, 과도하게 오래 헹구다보면 옷감이 망가질 수가 있고 뿐만 아니라, 재오염의 가능성까지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뭐든 과한 것은 독이 될 수가 있겠더라구요. 적당한 헹굼만으로 옷감에 남은 세제의 성분들은 거의 제거가 된다고 하니, 적절하게 헹궈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기옷 세탁세제, 블랑101세제 추천

 

많이들 사용하기도 하고, 박람회가서 직접 향을 맡아보기도 하였는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농축이라서 소량만 넣어주어도 빨래가 잘된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성분도 신생아도 써도 될만큼 착한 성분들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쓱- 배송으로도 간단하게! 받아볼 수가 있어서 좋았어요.

 

르쥬르 세제랑 고민도 되었지만, 가격적으로 합리적인 블랑101세제 추천하고 싶어요.

 

세탁할 때 사용량은 뒷편을 참고하면 됩니다. 흰색이 섬유유연제이고 투명한 제품이 일반세제입니다.

 

아기옷들도 색깔별로 분류해서 세탁해는 것이 좋겠죠. 흰색, 검정옷, 색깔옷으로 구분해주고 세탁할 때 검유유연제를 넣을지 말지 고민을 좀 했었지만 향도 좋고 기분도 좋고 순해서 섬유유연제도 살짝 넣어서 세탁하고 있어요!

 

세탁세제는 정량대로 섬유유연제는 표시된 양의 3분의 2정도로 살짝만 넣어주어도 참 좋더라구요. 뽀송하고 산뜻한 향! 완전 기분 좋아지는 아기냄새:)

 

세탁기에 아이옷 모드가 있다면 아기옷 모드로 냉수, 2~3회 헹굼으로! 막상해보니 참 쉬워요. 저는 삶아서 세탁하는 것까지는 시간적으로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이상 고민하고 있으실 초보엄마를 위한 빨래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